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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 약관은 ㈜라이프케어가 제공하는 으앙, 으앙 쇼핑몰, 으앙App 서비스 등에 공통 적용되며,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해당 서비스들을 별도 이용 계약 체결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라이프케어의 서비스 [으앙]은 질환의 치료 목적이 아닌, 보조적 건강 관리 서비스만을 제공합니다.
만약 [으앙]서비스 이용 대상자가 질환보유자인 경우에는 사전에 건강 상태 및 보건 위생상 위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지에 대해 의료기관의 상담을 받는 것을 권고 드립니다.
2. 으앙 서비스 이용계약/해지에 대해서는 반드시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은 부주의에 대한 책임은 계약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이프케어 및 ㈜라이프케어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라이프케어의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 이라 합니다.)은 ㈜라이프케어(이하 ’회사’ 라 합니다.)와 이용고객(이하 ’회원’ 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www.euang.co.kr)” 및 “어플리케이션 으앙(영문명 euang)”(이하에서는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를 신청 또는 이용(이하 “이용”)하지 말아야 하고, 이 경우 이용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고 회사는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책됩니다.
제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이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케어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 이라 함은 회원 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정보 제공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이트에 등록된 아이디를 말하며,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인증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를 통해 부여 받은 인증번호를 활용해 일치 되는 ”회원“임을 확인하는 번호를 의미합니다.
⑤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⑥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⑧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 조 (이용계약 체결)
①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무료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이 결제함과 동시에 체결되고, 방문서비스 계약체결일은 첫 방문일자로 신청한 서비스 일정 및 기간이 확정됩니다.
⑦“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민감정보에 대하여는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일반적인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와는 별도로 민감정보 처리에 대하여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인증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타인이 사용 중인 아이디와 중복되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관리에 주의하여야 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회원”이 본 조의 관리의무를 소홀히 하거나,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과 별도의 협의를 통하여 서비스에 대한 일정을 조정하고,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서비스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⑥ “회사”는 본인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진행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미리 통지하여 해당 서비스의 연기를 통보하여야 하며, 사전 통보 없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해당 서비스의 환불 또는 추가 서비스의 진행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1 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와 약속한 일자/시간에 서비스를 받아야 하며, 사전통보 없이 이를 위반하거나 당일취소를 요청할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한 환불을 요구하지 못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게 계약서에 명기한 대로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가지며, “회사”와 협의에 의해 서비스에 대한 조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지정한 서비스를 이행할 수 없을 경우 해당 서비스의 연기 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의 경우 별도로 정한 환불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 한하여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2 조 (“서비스”의 내용)
①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자가 발달체크
2. 수면식이 일상패턴 기록
3. 육아 코칭 서비스(양육자 심리/아이 수면/아이 식이량 및 식사습관/아이 사회, 정서/발달단계 별 놀이방법/발달단계 별 영유아 용품/가정 안전수칙/예방접종 날짜관리/외래 날짜관리/외래 동행/훈육방법/목욕 및 청결관리 방법 등에 대한 고민상담)
4. 맞춤형 육아용품 추천 서비스
5. 간호사의 회원가입 서비스
6. 간호사의 육아 코칭 서비스
7. 간호사의 놀이케어 프로그램 수업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서비스”는 회사 운영시간을 기본으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한계)
아래 각 호의 내용들은 “서비스”의 한계에 관한 내용들입니다. 서비스 가입 이전에 아래 내용들을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의료 서비스가 아니며, “서비스”는 의료 진단이나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의사, 병원 또는 기타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③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약품, 질병 정보 등 의료 관련 정보를 오직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셔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하여 여러분의 질병을 치료하시면 안 됩니다.
④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에 의존하여 의사의 조언을 배제하거나 병원 진료 예약 등을 취소하시면 안 됩니다.
⑤”서비스”는 회원에게 대면 진단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지 않습니다.
⑥”서비스”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것이므로, 회원은 회사에게 정확하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하며, 그렇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⑦“서비스”는 긴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여러분의 의료 응급상황을 해결해 드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의료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119 구급대나 병원 응급실 등 응급의료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제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상담하기, 혜택 받기 서비스로 인한 이메일 발송 및 문자, 통화와 관련된 내용은 사전 동의 없이도 전송이 가능합니다.
③“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7 조 (“게시물”의 관리)
①“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8 조 (권리의 귀속)
①“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마이페이지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 7일 이전까지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7일 이내인 경우에는 해지가 불가합니다.
- 회원이 자동결제를 신청하신 후 별도의 해지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유료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청구 및 결제되며 최초 결제일 당일부터 서비스 일수로 계산됩니다.
- 회원이 자동결제 상품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해지예약 신청 시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료일에 적용, 해지되며 추후 결제 등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일방적인 어플리케이션 삭제는 서비스 해지 신청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자동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다음 정기 결제일로부터 1일 전까지입니다. 자동결제 해지 시 회원은 정기 결제일로부터 다음 결제일로부터 1일 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및 정기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또는 마지막 정기결제일 익일에 자동으로 상품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정지가 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불가피한 사정(담당 간호사 퇴사, 불만족, 변경 등)으로 서비스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취소 시기에 따라 아래의 기준을 적용하여 환불합니다.
서비스 결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7일 이내~서비스 예약 날짜 전에 취소하는 경우: 50% 차감 후 환급
서비스 결제 및 이용 후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기간 이용요금의 10% 공제 후 환급
프로모션 상품(기간만료형 서비스)의 경우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프로모션을 통해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④ 연결된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는 직접 당사자가 아니며, “회원”과 판매사이트 사이의 거래와 관련하여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연결된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결제 및 해제‧환불 등은 회원이 직접 판매자와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0 조 (손해배상)
①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 조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2 조 (책임제한)
①“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 조 (분쟁해결)
①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성명: 최정현
직책: 대표이사
연락처: 전화번호(02-796-1119), 이메일(euang@lifecare.team)
②“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1년 12월 20부터 적용됩니다.
㈜라이프케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다음의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1.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양육자 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 선택항목: 아기 이름/성별/생년월일, 결제정보, 주소,
② 온라인/오프라인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 선택항목: 아기사진, 아기 성별, 결제정보, 양육자와 아기의 관계, 주소, 혈액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물품/컨텐츠/서비스 맞춤형 제공,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3. 민감정보의 보유기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달성한 날까지
4. 동의 거부 시 불이익 안내
회원께서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모두 이해하였으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회원 권리 안내문에 관하여 자세한 설명을 듣고 내용에 동의합니다.
그 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021년 12월 20일
㈜라이프케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라이프케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정,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고충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라이프케어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탈퇴일로부터 6개월(부정이용 방지 목적)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같은 법 시행령 제6조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치 추적자료: 3개월
3. 고충처리: 민원이 있는 경우 탈퇴 후 6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라이프케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라이프케어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1) 위탁 받은 자(수탁자): 주식회사 비지에프네트웍스(씨유편의점 택배)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상품 택배
3) 수탁자에 대한 재위탁 제한: 있음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라이프케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라이프케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라이프케어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라이프케어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라이프케어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양육자 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 선택항목: 아기 이름/성별/생년월일, 결제정보, 주소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 선택항목: 아기사진, 아기 성별, 결제정보, 양육자와 아기의 관계, 주소, 혈액형
③ 고충처리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양육자 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 선택항목: 아기 이름/성별/생년월일, 결제정보, 주소
제7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라이프케어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방법: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라이프케어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라이프케어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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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라이프케어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최정현
직책: 대표이사
연락처: 전화번호(02-796-1119), 이메일(euang@lifecare.team)
② 정보주체께서는 ㈜라이프케어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케어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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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담당자: 최정현
연락처: 전화번호(02-796-1119), 이메일(euang@lifecare.team)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라이프케어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라이프케어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신청
- 홈페이지: privacy. 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5823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12. 20. 부터 적용됩니다.
㈜라이프케어(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3조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 민감정보 처리에 관한 동의를 받고자 합니다.
다음의 내용을 자세히 읽어 보신 후 동의 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1. 처리하는 민감정보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항목: 아기 몸무게, 미숙아일 경우 출생예정일
② 항목:
아기의 발달관련 정보(운동/언어/인지/정서 행동지표, 체크 날짜 정보), 아기의 일상생활 정보(식이 종류와 식이량, 수면 시작시간/종류시간/총 수면시간/통잠 시간, 소변/대변 양상 및 횟수), 6가지 아이상태(체온, 활동량, 기분, 감각, 집중도, 참여도), 방문 중 촬영된 동영상/사진, 요구조사(세부항목에 대한 평가 포함), 예방접종 정보, 아기 어머니의 출산 과거력(출산병원, 분만형태, 임신 및 출산횟수, 현 자녀 수/나이/성별, 가족 과거력, 양육스트레스/지식/효능감/불안 등의 양육자 검사 결과), 아기의 과거력(인공수정 여부, 미숙아 여부, 출생 시 키/체중/심박수/호흡수/체온/머리둘레, 청력검사 결과 및 날짜, 선천성대사이상검사 결과 및 날짜, 검사/진단/수술 여부 및 상세명), 양육자 보고에 따른 최근 아이 상태(식이 종류와 식이량, 모유수유 기간, 투약 여부, 치아 개수, 수면 시작시간/종류시간/총 수면시간/통잠 시간,소변/대변 양상 및 회수, 눈곱, 활동량, 소화기/호흡기/생식기/항문/탈장/피부/피부색깔 정상여부), 영유아 국가검진 정보
2. 민감정보의 처리목적
물품/컨텐츠/서비스 맞춤형 제공,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민감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민감정보의 보유기간
- 민감정보 처리 목적을 달성한 날까지
4. 동의 거부 시 불이익 안내
회원께서는 민감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은 본 동의서의 내용을 모두 이해하였으며, 민감정보의 처리에 관한 회원 권리 안내문에 관하여 자세한 설명을 듣고 내용에 동의합니다.
그 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2021년 12월 20일